·英 반도체 CEO들 포진 삼성전자


본문
사내이사에 CFO 대신 반도체 기술 전문가 국내 반도체 석학도사외이사후보에 선임 “기술경쟁력 복원, 시장 리더십 강화” 강조 베테랑 경영인·외국인사외이사부재 지적도 TSMC, 이사에 美·英 반도체 CEO들 포진 삼성전자 이사회는 신규 사내이사 후보에 전영현 부회장과 송재혁 사장, 신규사외이사후보에.
코웨이 이사회는 얼라인의 주주제안을 주총 의안으로 상정했으나 집중투표제를 도입할 경우 사내이사와사외이사를 구분해 적용한다는 의안을 함께 올렸다.
현재 9명인 코웨이 이사회는 사내이사가 3명,사외이사가 6명이다.
사내이사와사외이사를 나눠서 집중투표제를 적용하면 한 번에 선임해야 하는.
감사를 맡은 회계법인(감사인)과 회사의 내부감사팀,사외이사로 구성된 감사위원회 등이 협의해 선정한다.
감사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금융당국은 2018년부터 핵심감사를 국내에 도입했다.
예컨대 저조한 반도체 업황으로 DS부문 적자가 발생했던 2023년에는 KAM으로 '메모리 반도체 재고자산 평가'가.
◇ 영풍정밀, 집중투표제 도입 요구…가처분 신청까지 이러한 가운데, 영풍정밀은 다음 달 영풍 정기주총에서 ▲집중투표제 도입' ▲'현물배당 허용 정관 변경' ▲'감사위원회사외이사분리 선임' 등을 안건으로 상정해 달라며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
영풍정밀은 "영풍이 제안한 안건을 임의로.
이번 정기 주총 핵심 안건은 얼라인파트너스가 제안한 집중투표제 도입과 이남우사외이사·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건이다.
행동주의 펀드 얼라인파트너스는 지난달 코웨이에 공개주주 서한을 발송하고 본격적인 주주행동에 나섰다.
얼라인파트너스는 코웨이 주식 209만8136주(발행주식 총수의 2.
삼성전자를 비롯한 주요 기업들은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등 핵심 부처 출신 인사들을사외이사나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같은 계열사에서도 비슷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단순한 우연이 아니다.
대기업들이 불확실한 경제 환경에서 생존 전략의 일환으로.
◆ 사내이사에 전영현·송재혁 합류…신규사외이사도 반도체 전문가 -먼저 삼성전자 이야깁니다.
지난 18일 열린 삼성전자 이사회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고요? -맞습니다.
이달 초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부당합병·회계부정 의혹 2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아 등기이사 복귀 가능성이 제기됐기.
코웨이가 행동주의펀드 얼라인파트너스가 추천한사외이사후보인 이남우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회장에게 법령상 결격사유가 발견됐다고 주장했다.
코웨이는 21일 ‘사외이사후보자 겸직 관련 설명자료’를 내고 이 후보자가 SBS사외이사, 한솔홀딩스사외이사, 애자일소다 감사 등을 동시에 역임하고 있어.
레노버는 19년간 이사회에서 활동한 윌리엄 그레이브사외이사의 후임으로 존 손튼 독립 비상임 이사를 승진 임명했다.
전 골드만삭스 회장 출신인 손튼은 현재 베이징 칭화대 글로벌 리더십 디렉터를 맡고 있으며, 포드모터와 스파크코그니션의 수석 이사로도 재직 중이다.
또한, 웡 웨이밍 CFO와 로라.
한편, 내달 개최되는 주주총회에서는 정관 변경과 함께 사내이사‧사외이사‧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다뤄진다.
사내이사에는 황준하 현대건설 안전관리본부장(CSO), 사외에사에는 정문기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객원교수가 각각 재선임될 예정이다.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