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된 결과물을 내놔 논란이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향된 결과물을 내놔 논란이

profile_image
test
3시간 48분전 1 0

본문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xAI의 최신 언어 모델'그록3'가 정치적으로 편향된 결과물을 내놔 논란이 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에 대한 부정적인 언급을 제한했다는 지적이 제기된 상태로,'그록3'의 신뢰도에 금이 간 모양새다.


24일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일부 소셜미디어(SNS).


일론 머스크도 ‘지구상에서 가장 똑똑한 AI’라며그록3를 전격 발표했다.


AI 경쟁이 단순한 기술 싸움을 넘어 시장 질서를 흔드는 양상이다.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폐쇄형 모델이 AI시장을 지배했다.


이제 개방형 AI가 힘을 받는 추세다.


AI 패권 지형이 근본적으로 바뀌었다.


미국은 중국 AI산업 성장을.


그록3’가 연이은 검열·성능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검열 없는 AI’를 추구하겠다는 목표와 달리 허위정보 확산자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머스크를 지목할 수 없도록 제한한데다 성능지표(벤치마크) 평가에서는 ‘꼼수’를 썼다는 지적도 나온다.


23일(현지 시간) 테크크런치는 “주말 동안그록3가.


변경된 xAI그록로고 [사진: 존 비오 엑스]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AI 기업 xAI의 AI 챗봇그록(Grok)의 로고가 변경됐다.


24일 일본 IT미디어에 따르면 xAI로부터의 공식 발표는 없었지만,그록의 공식 엑스(트위터) 계정의 로고도 변경됐다.


로고를 디자인한 디자이너 존.


일론 머스크의 xAI가 개발한 최신 인공지능(AI) 챗봇'그록3'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를 사형에 처해야 하는 인물로 지목했다.


이 사실이 화제가 되자 xAI는그록3가 더 이상 해당 질문에 답변을 하지 않도록 업데이트했다.


북미 IT 매체 더 버지의 보도에 따르면그록3에게 "오늘날 살아있는.


주장하는 ‘그록(Grok)3’를 공개했다.


머스크는 트럼프 2기 출범 이후 주로 정치 행보를 이어왔으나 이번엔 오픈AI와의 정면 승부를 예고해 또 한 번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http://swtechno.co.kr/


AI 기업 xAI는 2월 17일(현지 시간) 최신 AI 챗봇 모델그록3를 선보였다.


그록3는 이전 버전보다 더욱 자연스러운 대화 능력을.


일론 머스크의 xAI가 개발한 최신 인공지능(AI) 챗봇'그록(Grok 3)'는 최근 미국에서 논란을 일으켰다.


그록3는 머스크를 포함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JD 밴스 부통령을 미국에 가장 해로운 인물 3인으로 지목했다고 민트가 2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머스크가그록3를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AI'로.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의미가 있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이해하기 힘든 이름들도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일론 머스크의 AI 회사 xAI의 챗봇그록(Grok)이다.


'이해한다'는 뜻의 'grok'은 '설계를 이해한다'는 뜻의 기술용어이기도 하다.


이는 머스크가 좋아하는 1960년대 공상과학 소설 '낯선 땅의 이방인.


김 연구원은 "xAI가그록3 공개와 동시에 차기 훈련 클러스터를 위해 기존 대비 5배 확장된 100만 개의 GPU를 투입할 예정임을 언급한 바 있고, 그 외 빅테크들도 차기 AI 모델 공개를 준비 중인 점을 고려하면 하드웨어 관점에서 AI 투자 경쟁은 본격적으로 격화될 가능성이 높다"며 "강력한 글로벌 AI 투자.


2025년 2월 18일,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xAI는 최신 생성형 AI 모델그록3(Grok-3)를 공개하며 AI 시장에 새로운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머스크는 "지구상에서 가장 똑똑한 AI"라 자평하며그록3가 기존 모델인 챗GPT와 중국의 딥시크를 압도하는 성능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쇼핑몰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