넣는 타이밍이 전기차 캐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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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볼륨 EV 모델을 집어넣는 타이밍이 전기차 캐즘하고 엮여 있기 때문에 기존 전략이 옳았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된다"며 "차종 당10만대정도 규모를 만들면 운영하는데 유연성을 가질 수 있는데 글로벌 시장이 있는 만큼 이 규모는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BV의 경우 송 사장은 2030년까지.
송호성 기아 최고경영자(CEO)는 "EV2를 연간10만대이상 판매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며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3만~3만5000유로 사이 차량이 30% 이상 팔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런 점을 고려해 EV3를 3만5000유로대로 출시했는데, 이게 조금 비싸다고 느낄 수 있는 고객 층에 EV2가 아주.
기아는 EV4의 경우 글로벌 시장에서 16만5000대를, EV2는10만대를 판매 목표로 잡고 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기아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고객 관점에서 개발한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며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전기차 비중은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오는 2026년부터 유럽에서 EV2 양산형 모델을 생산·출시하고 연10만대가량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고객 경험’ 최우선 가치 삼은 PV5…삼성과 협업 이번 행사의 하일라이트는 PV5다.
PBV는 말 그대로 특정 사용목적을 가진 차량으로 특수한 목적에 맞게 기획, 설계한.
유럽 전략형 모델인 만큼 기아는 EV2 양산형 모델을 중심으로10만대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겠다는 포부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EV2는 유럽에서 굉장히 중요한 볼륨(대량 생산) 모델”이라며 “유럽에서의 EV 보급률을 넓혀가며 기아 전체 판매 물량 중 30%를 EV 라인업으로 채울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는 EV4와 EV2의 유럽 국내 판매 목표를 각각 8만대,10만대로 잡고 있다.
PV5를 시작으로 나올 PBV(목적기반차)는 2030년까지 글로벌 25만대, 유럽 13만대.
EV2의10만대판매는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 중국의 전기차 브랜드 BYD(비야디)의 승용차가 국내에 상륙하는 등 기아는 전세계.
올해 하반기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 예정이다.
송호성 기아 최고경영자(CEO) 사장은 글로벌 판매량과 관련해 “EV4는 유럽 8만대, 미국 5만대, 국내 시장 2만5000대 등 16만5000대가량을, EV2는 유럽 시장에서만10만대이상을, PV5는 추후 출시할 PV7, PV9 등을 합쳐 2030년까지 25만대를 목표로 제시했다.
3만 유로 초반대의 가격대가 형성될 이 차는 볼륨이10만 대이상으로 잡혀 있다.
EV2는 정확히 얼리 머조리티(Early Majority) 고객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아는 이번 EV 데이에서 ‘전동화 시장의 흐름 전환(Turn the tide)’을 주제로 ‘더 기아 EV4(The Kia EV4)’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차량은 해외 전략형 모델로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돼 연간10만대판매를 목표로 삼고 있다.
향후 양산형 EV2의 판매 목표가는 3만 유로(한화 약 4500만원) 수준이다.
현재 유럽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BYD 아토3(약 3만8000유로)나, 폭스바겐 ID.
3(3만5000유로)보다 저렴하다.
연10만대이상 판매 파워를 지닌 전기차 주력 모델(볼륨 모델)확보 등으로 생산원가를 보다 효율화할 수 있을 것으로 설명했다.
내년엔 3만 유로 수준의 EV2로 전기차 단일 모델로 연간10만대판매 고지를 넘어서겠다는 계획이다.
EV4의 경우, 유럽 8만대, 미국 5만대, 국내 2만 5000대 등 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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