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역시 수출 제한 강화에


본문
AI 반도체 대표 기업인엔비디아역시 수출 제한 강화에 대해 강한 반대 입장을 나타냈다.
https://www.pinepension.co.kr/
엔비디아는 "이번 규제는 과도하게 포괄적이며 글로벌 AI 시장에서 미국 기업의 입지를 약화시킬 것"이라고 비판했다.
업계에서는 MS와엔비디아를 포함한 IT 기업들이 트럼프 행정부와 긴밀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미국은엔비디아·애플·마이크로소프트 등 시가총액 2조달러가 넘는 기업이 수두룩하지만 유럽은 세계 테크 기업 시총 상위 10위 명단에 이름을 올린 기업이 한 곳도 없다.
생성형AI·스마트폰 OS(운영체제)·AI 반도체 등 첨단 시장도 모두 미국 기업이 주도한다.
유럽 경제가 망가진 데에는 코로나, 우크라 전쟁.
AI 컴퓨팅의 주도자엔비디아는 최신 제품에 SK하이닉스의 HBM을 채택했고 삼성전자는 밀려났다.
파운드리 분야에서도 1위인 대만 TSMC와의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다만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HBM 공급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고, 미국엔비디아퀄테스트(품질 검증) 통과 및 대량 출하에 대한 시장의.
그 후 겨우 닷새가 지난 1월 27일엔비디아주가가 갑자기 무려 16.
중국 광둥성 출신의 1985년생 량원펑이 2023년 설립한 스타트업 딥시크(deepseek)가 챗GPT와 비슷한 초저비용·고기능 AI 모델 R1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지난해 말 오픈소스 AI 모델인 V3도 공개한 바 있다.
모두가 AI 분야에서 미국의 막대한.
약 560만 달러(한화 약 80억 원) 규모의 투자로 개발된 이 기술은엔비디아의 고가 GPU 대신 저비용 GPU로 모델을 최적화해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는 OpenAI의 투자비용 대비 약 5.
연구인력도 데이터 연구팀 31명 포함, 중국인 연구자·엔지니어 150명이다.
개발된 모델은 'DeepSeek-R1-Zero', 'R1.
주도해온엔비디아가 ‘AI 거품론’을 잠재웠다.
지난 4분기(2024년 11월~2025년 1월)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웃돌면서다.
다만 올해는 지난해와 같은 고속 질주는 어려울 수 있다.
가팔랐던 성장세가 둔화한 조짐이 뚜렷해졌기 때문이다.
26일(현지시간)엔비디아는 지난 4분기 393억3100만 달러(약 56조원)의.
뉴욕증시에서는 테슬라와엔비디아그리고 비트코인 테슬라엔비디아리게티 아이온큐 등이 크게 흔들리고 있다.
엔비디아실적발표가 뉴욕증시 최대 이슈이다.
또 클라우드 업체 마이크로소프트 MS가 데이터센터 임차를 취소했다는 보도에 인공지능 반도체 판매 부진 우려가 나오면서엔비디아.
88로 출발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종합지수는 137.
72%) 상승한 1만9212.
로이터는엔비디아의 긍정적인 실적 전망이 업계의 수요 둔화 우려를 완화시키는 한편, 주간 실업수당 청구 건수 급증이 상승세에 제동을 건 것으로 분석했다.
07%), 마이크로소프트(400.
72%), 구글 알파벳(170.
83%) 등이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시장 전문가들은 "미국 증시는 최근 기술주의.
덕분에엔비디아(NVDA) GPU(그래픽처리장치)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고객들은 AI 애플리케이션을 더 쉽게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게 됐다.
페이퍼스페이스는엔비디아와 같은 선도적인 공급업체의 다양한 그래픽 칩 클러스터를 제공하므로 스타트업이나 소규모 기업도 업계 최고의 AI 개발자와 비슷한 컴퓨팅.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