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쿠프 IT언더라인스마트폰


5시간 38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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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스쿠프 IT언더라인스마트폰 ASP의 경제학 2편고가폰 시장 노리는 삼성전자여기에 맞서는 애플의 선택가성비 모델 가격 올려 부활아이폰17 상위 모델 가격 인상프리미엄 라인업 확대한 셈新프리미엄 통하지 않을 수도AI 기술 부족하단 평가 잇따라애플이 아이폰17 고가 모델 가격을 올릴 거란 소문이 들려온다.[사진 | 뉴시스]삼성전자가 프리미엄 위주의 판매 전략으로 바꿨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1분기 판매단가(ASP)가 상승한 건 이를 잘 보여주는 사례다. 이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을 지배해온 '가성비의 삼성, 프리미엄의 애플'이란 구도가 달라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 그렇다면 애플은 이런 삼성전자의 달라진 공세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IT언더라인 스마트폰 ASP의 경제학 2편 '애플' 이야기를 들어보자.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전략이 최근 바뀌었다. 지난 1분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평균판매단가(ASP)가 전년 동기 대비 11.0% 상승했는데, 이는 갤럭시S25 등 프리미엄 모델의 비중을 확대하고 단가가 비싼 제품 위주로 판매 구조를 재편한 덕분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가 보급형 모델보단 값비싼 플래그십 모델을 판매하는 데 집중하기 시작했다는 얘기다.지난 23일 출시한 '갤럭시S25 엣지'도 이런 프리미엄 전략의 일환이다. 이 제품의 가격은 149만6000원(256GB)으로 초고가 모델인 갤럭시S25 울트라(169만8400원) 다음으로 비싸다.업계에선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시장에서 경쟁사인 애플과의 격차를 좁히기 위해 칼을 빼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분야에서 애플과의 격차가 현격하게 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제품 판매단가에서부터 삼성전자는 애플의 상대가 되지 않는다.애플의 ASP는 903달러(약 125만원)로 삼성전자의 ASP(299달러·약 42만원)보다 3배가량 높다(카운터포인트리서치 추정치). 갤럭시A, 갤럭시M 등 20만~30만원대 중저가 모델이 삼성전자의 매출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반면, 애플은 고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만 판매해온 결과다.■ 가성비로 전략 바꿨나=그렇다면 애플은 프리미엄 시장으로 보폭을 넓히고 있는 삼성더스쿠프 IT언더라인스마트폰 ASP의 경제학 2편고가폰 시장 노리는 삼성전자여기에 맞서는 애플의 선택가성비 모델 가격 올려 부활아이폰17 상위 모델 가격 인상프리미엄 라인업 확대한 셈新프리미엄 통하지 않을 수도AI 기술 부족하단 평가 잇따라애플이 아이폰17 고가 모델 가격을 올릴 거란 소문이 들려온다.[사진 | 뉴시스]삼성전자가 프리미엄 위주의 판매 전략으로 바꿨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1분기 판매단가(ASP)가 상승한 건 이를 잘 보여주는 사례다. 이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을 지배해온 '가성비의 삼성, 프리미엄의 애플'이란 구도가 달라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 그렇다면 애플은 이런 삼성전자의 달라진 공세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IT언더라인 스마트폰 ASP의 경제학 2편 '애플' 이야기를 들어보자.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전략이 최근 바뀌었다. 지난 1분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평균판매단가(ASP)가 전년 동기 대비 11.0% 상승했는데, 이는 갤럭시S25 등 프리미엄 모델의 비중을 확대하고 단가가 비싼 제품 위주로 판매 구조를 재편한 덕분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가 보급형 모델보단 값비싼 플래그십 모델을 판매하는 데 집중하기 시작했다는 얘기다.지난 23일 출시한 '갤럭시S25 엣지'도 이런 프리미엄 전략의 일환이다. 이 제품의 가격은 149만6000원(256GB)으로 초고가 모델인 갤럭시S25 울트라(169만8400원) 다음으로 비싸다.업계에선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시장에서 경쟁사인 애플과의 격차를 좁히기 위해 칼을 빼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분야에서 애플과의 격차가 현격하게 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제품 판매단가에서부터 삼성전자는 애플의 상대가 되지 않는다.애플의 ASP는 903달러(약 125만원)로 삼성전자의 ASP(299달러·약 42만원)보다 3배가량 높다(카운터포인트리서치 추정치). 갤럭시A, 갤럭시M 등 20만~30만원대 중저가 모델이 삼성전자의 매출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반면, 애플은 고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만 판매해온 결과다.■ 가성비로 전략 바꿨나=그렇다면 애플은 프리미엄 시장으로 보폭을 넓히고 있는 삼성전자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지난해 하반기 출시한 아이폰16을 살펴보자. 당시 애플은 아이폰16의 가격을 전작과 동일하게 책정했다. 기본 모델인 아이폰16(7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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