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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사무용가구쇼핑몰 직원 휴게실 하이퍼스 의자 소파 교체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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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ena
2025-05-26 23:54 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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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구쇼핑몰 기업명 : 주식회사 ○○ / 대표이사 : 김○○· 직원현황 : 대표이사 외 00명 (여0명, 남0명)· 설립일 : 2000.00.00(실제설립 2000년)· 주요품목 : 생활가구(수납장 및 거실장 등)· 인증관련 : 공장등록, 조달등록, 여성기업, 직접생산등록, 상표등록, 특허등록 등· 설비라인 : CNC재단라인, 엣지벤딩라인, 접합라인, 보링 및 V커팅라인, 프레스(3톤)​;​· 주요연혁 : - 2xxx년 초대 대표께서 생산설비 라인구축 후 법인설립(전환) - 2xxx년 온라인브랜드 OOO를 만들어 본격적 온라인판매시작 - 2xxx년 포천으로 공장이전(1/2/3 공장으로 나누어짐) - 2xxx년 가구협동조합 가입 후 다수공급자계약(MAS)조달등록 - 2xxx년 의정부시로 상품기획팀, 온라인 영업사무로 설립 - 2xxx년 생활가구(수납장 등)으로 시장에 진입하였으나 낮은 진입장벽, 급격한 시장포화, 과열경쟁으로 시장메리트상실 ​· 현재 준비중인 사항 : - 상표권 및 특허권의 초대대표(개인)로부터 법인명의로 소유권 전환 중 - 연구전담부서(기업부설연구소) 신청 및 등록 중 - 직접생산등록, R&D사업 참여로 생산시스템 추가구축 중· 관련시장의 분석코로나19 사태 이후 재택근무, 개학연기, 온라인수업 진행 등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홈데코와 관련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확대추세에 있으며, 이에 따라 인테리어 관련 업계의 온·오프라인 연계 확대, 유통 업계의 홈데코 제품군 강화 등 경쟁 가구기업들은 관련 전략을 기구쇼핑몰 수립하고 있음.(OO가구 사례예시)​소비자와의 접점 강화를 위해 온라인 채널을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홈데코 관련기업의 새로운 행보가 이어지고 있음(OO가구 사례)​;한국리서치 전국20~64세 1,000명대상· 가구시장 거시적 환경분석OO가구의 기존 제품 생산노하우와 기술을 토대로 현재의 품질수준으로 시장진입을 가정하여 그에 부합하는 환경조사를 실시;- Politics : 언택트, 사회적 거리두기 중점의 정책, 공간분리 재택근무와 온라인학습 권장- Economic : 비대면 온라인 쇼핑환경하 주문의 붐, 수입자재 가공비용 상승으로 국내제조 유리- Social : DIY, 나만의 맞춤형 제품 Prosumer확산, 안전과 안심을 추구하는 국민심리- Technology : 모바일기술 확대로 더욱 편리해진 전자화폐, 각종 가공기술과 생산기술 속도의 발달​· 온라인 가구시장 환경분석에 대한 의견- OO가구의 주력 카테고리 상품은 현재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 단계로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 해당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선두브랜드가 없으며 가성비, 소비자 후기평가에 의존하는 경향- 가격은 제조사별로 차이가 있으나 주로 소재에 따른 기능적 경향이 있음(정서성과 상징성이 결여된 시장)- 구매경로는 오프라인은 대량 B2B, 온라인은 B2C 비중이 높은 경향을 보임​· OO가구의 SWOT분석;- Strength (강점)뛰어난 제작기술과 시설, 노하우 보유, 기존 제품과 상호보완 가능한 유사한 제품계열, 네이버 후기 인지도를 통한 시장진입 용이​- Weaknesss (약점)전문인력의 부족으로 기구쇼핑몰 사업확장시 불리, 급변하는 온라인 환경 발빠른 대처 부족, 충분하지 못한 촉진예산​- Opportunities (기회)소비자 DIY 인테리어 관심의 증가,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상품 관여도 증가, 대기업 진입이 어려운 소품형 맞춤시장​- Threats (위협)빠른 시장포화 및 다수의 경쟁자, 유사한 대체 재품의 시장진입, 시장형성 가격의 점차 하락;· OO가구의 STP분석;;​- Segmentation (시장세분화)다양한 연령층이 사용 가능하고 특히 DIY나 인테리어 관심도가 높은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행동적 변수로 시장구분​- Targeting (타겟고객 선정)온라인과 모바일 시장환경에 익숙한 젋은층 전체​- Positioning (제품위치)실용적이면서 주문 및 설치가 간편한 생활필수품이라는 하이테크적 요소 + 정서성이 가미된 하이터치적 요소를 추가적 가미 ;· OO가구의 4P분석;- Product환경과 웰빙 등 정서성과 심미성 제고, 누구나 손쉬운 조립 및 설치가능한 제품, 기타 상세 제품전략은 보안​- Price성숙기 시장으로 비가격적 차별화요소 발굴, 사이즈별로 가격을 계열화하여 다양한 제안① 중,고가의 경쟁력 있는 제품의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하여 고객의 제품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힘② 제품수명주기상 성장기(후기) 단계의 성향을 보이고 있으므로 기존의 시장가격을 중심으로 사이즈별 가격을 합리적으로 재계열화하고 판매량을 고려 가격을 조금씩 차별화하는 방향으로 진행​- Place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활용한 노출, B2B 채널의 활성화, 홍보의 활용① 제품에 기구쇼핑몰 대한 특징과 사용 설명방법 등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풍부한 정보를 보유한 소비자가 비대면 채널로 충분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② 온오프라인의 사이트를 최대한 활용하고 B2B채널, 주문제작 채널의 활성화가 필요​- PromotionSNS와 온라인 쇼핑몰 활용한 온라인홍보, 박람회 출품, 지역신문 PR 등 홍보① 기존의 거래처를 최대한 활용하고 온라인쇼핑몰, SNS, 동영상 등 최근에 고객들이 가장 잘 활용하는 매체를 이용하여 홍보활동을 전개하며 박람회 홍보, 광고를 통해 관련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홍보② 낮은 브랜드 이미지를 보완하기 위해 브랜드 촉진전략을 수립하고 이벤트, 쿠폰, 할인행사, DM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③ 언택트 문화에 맞는 홈페이지, 온라인쇼핑몰, SNS 등 비대면이 가능한 모든 채널을 동원해 접촉을 최소화 하여 소비자에게 제품이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 필요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에 대한 불안감으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었고, 이에 따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의식주 라이프스타일을 집에서 추구하게 되는 홈 이코노미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는 사실을 염두해 두고 마케팅전략 수립이 필요.​​​- 기업의 애로사항 접수· 자사의 제품과 관련하여 최적화된 온라인 판로를 선택하고 개척하기를 원하고 있으며, 확장할 온라인 채널을 위한 최적의 온라인 기구쇼핑몰 마케팅 노하우의 부재로 온라인 확장에 애로가 있음​· 코로나 장기화와 자사 주력상품의 대부분이 제품수명주기상 성숙기에 해당되어 경쟁업체의 미투 및 카피상품의 대량 시장진입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치열한 가격졍쟁으로 지속적인 경쟁력의 하락으로 판매에 애로사항이 발생함​· 신규로 구축한 자사쇼핑몰의 운영과 온라인 홍보 노하우의 부재로 인한 애로가 발생구축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판로활성화와 기존 유통 판매채널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홍보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부재저조한 몰 방문자수와 쇼핑몰 지수​· 제품 상세설명 페이지 구성과 디자인 및 상품운영 노하우의 부족으로 제품경쟁력이 없으며, 온라인 마케팅상 어려움이 발생됨- 적절한 카테고리 매핑, 효과적인 단품별 제품분리와 옵션구성, 일관성 있는 대표이미지와 규칙성 있는 상품진열, 기타 컨텐츠배너 퀄리티 등 몰 전반의 저품질 요소로 원활한 몰 운영의 애로사항이 발생​· 온라인 시장에 특화된 가구소품 디자인 개발과 그에 최적화된 온라인판로 개척 및 마케팅 노하우의 부재로 애로가 발생​​​​​- 지도목표· 지속가능한 온라인 판매환경의 조성, 매출안정화 전략수립· 기존 홈페이지 기업의 공식 온라인 홍보 플랫폼으로서의 형태보완 (온라인 연계 홍보방안 노하우 지도)· 기존 SNS채널 활용 - 웹갤러리로서의 충분한 기능구현과 상품노출 및 진열전략 지도· 신규런칭 제품 - 최적의 타게팅과 포지셔닝으로 시장의 빠른진입, 기구쇼핑몰 기존 제품 대비한 차별화요소, 셀링포인트의 발굴​​​- 지도사의 애로사항의 발견과 기업의 의견수렴· 현재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온라인 최적화 여부 확인· 시장조사를 통한 신제품 마케팅 방향파악과 온라인 영업전략 수립· 기존 온라인 운영사항 관련 세부사항 확인 필요· 차별화 없는 저가 위주의 제품구성에서 탈피 필요· 다양한 구색의 종합가구 쇼핑몰 채널구축 방향설정 필요· 타겟고객의 감성과 모바일 최적화를 겨냥한 상품기술서 제작 필요· 핵심 셀링포인트 부각을 통한 차별화 어필기법 가이드 교육 필요· 몰프런트의 상품노출전략 및 전반의 몰 운영노하우 교육 필요· OO가구 대표 및 담당자의 온라인 이해도와 웹수행능력 점검 필요· 기존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온라인영업과 관련하여 매출활성화 요소 매칭요소 발굴필요· 컨텐츠 보완을 위한 회사내 가용자료 수집 및 컨텐츠 재구성 필요· 제품정보 외 기업의 다양한 정보컨텐츠를 제공, 보완하여 SNS와 연계한 홍보로 온라인 홍보효과 극대화 필요· 현재 온라인 마케팅전략을 분석하고 온라인 최적화 여부 점검 필요· 시장조사를 통한 신제품 마케팅 방향파악과 온라인 영업전략 수립 필요· 기존 온라인 운영사항 관련 세부사항 지도 필요​​​※ 기업 맞춤 온라인 컨설팅 지도사항(상세 지도사항은 PT 교육자료로 별첨)​· 주력 카테고리로의 매핑 지도제품별 적절한 카테고리 매핑이 되어 기구쇼핑몰 있지 않아 제품검색이 최적화되지 못함 확인후 시정 지도​​· 단품별 모든 제품 등록 지도제품별로 옵션으로 상품이 묶여있어 검색결과가 풍부하지 못하며, 단품별 상품탐색이 용이하지 못함을 확인하여 시정 지도​​· 일관성이 부족한 대표이미지 개선 지시대표이미지의 구도 제품의 배치, 방향이 제각각으로 검색결과 페이지 및 상품진열 페이지에서 직관적인 시인성과 일관성이 부족함 확인 및 시정 지도※ ​상품 스튜디오 촬영시부터 이미지 퀄리티 확보를 위한 촬영과 연출 주의사항 지도​· 시스템 진열에 의존한 상품진열로 규칙성 부재관리자지정 메인진열페이지가 관리되지 않아 쇼핑몰 디폴트 값(최신순, 인기도/평점순) 제품배열에서 규칙성이 없어 소비자 혼란이 발생함수 있음을 확인 및 시정 지도​​· 세부키워드(태그) 활용 지도등록가능한 세부검색 키워드 미등록, 메인키워드만으로는 노출의 한계가 있음을 고지, OO가구 제품만의 특화된 세부키워드 발굴요청 및 키워드 발굴노하우 지도​​· 메인배너 퀄리티 향상 및 미숙한 디자인 요소 발견과 시정지시1/5 롤링 메인배너 포함 다수의 배너들이 관리되어 있지 않고 몰전반의 디자인적 작업이 일관성이 없어 쇼핑몰이 방치된 듯한 느낌을 주게 함 디자인 개선과 관련하여 전문가 매칭 및 지도소비자 눈높이와 흥미를 잃지 않게 할 ​스토리형 상품설명 컨텐츠 전개의 개념과 제작기법 지도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네이버 표준 3.0 웹편집기 기구쇼핑몰 활용을 통한 기술서 제작 방법 지도​기타 효율적인 묶음상품의 옵션정리 가이드 지도장기적 관점에서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구축 지도​등의 개선사항 발견 및 시정지도​​​- 컨설팅지원 결과· ​상품표현 방법과 전반의 퀄리티 향상으로 타겟고객의 감성 어필 개선· 차별화된 셀링포인트 부각으로 페이지 시인성과 집중도 개선· 몰 전반의 일관성 있는 상품진열과 대표이미지 개선· 그 외 부족한 부분은 지속적 관리를 통해 개선 예정· 사이트 전반의 점검과 가용가능한 전체상품 목록화 제안· 부족한 제품컨텐츠 자체제작을 위한 작업방법 및 플로우 숙지· 홈페이지 외 SNS 등 기타 온라인채널 홍보 프로모션 구축· 실력있는 젊은감각의 신입담당자 추가구인 요청 충원시 많은 성과가 예상됨· 홈페이지 고유컨텐츠 보완 및 결재솔루션, 백오피스 구현협의, 이후 네이버 상품DB연동안 개발사에 지시· 온라인에 대한 기본이해와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향후 온라인 채널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매출향상이 기대됨​​​- 컨설팅 이후 기업의 기대효과· 고품질 컨텐츠를 통한 온라인 판매 활성화로 매출향상 기대· 효과적인 제품차별화 어필을 통해 추가적 매출향상 기대· 일관성 있는 몰 운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이탈고객 수 방지· 정식채널로서의 온라인판로 정상화를 통한 신규매출 확보· SNS를 통한 제품홍보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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